과거에는 집집마다 하나씩은 꼭 있었던 카세트 플레이어.. 자녀를 두었다면 어학용 플레이어도 정말 많이 보였었죠. 하지만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오면서 CD랑 카세트테이프는 점점 보기 힘들어지고 그로 인해 구형 카세트/CD 플레이어는 창고 속으로 들어가 방치가 되다가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걸 그냥 버리자니 좀 아깝기도 하고 하고 요즘시대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던 중 구형 플레이어의 빵빵한 스피커를 활용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변신시켜보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우선 오디오 플레이어가 카세트테이프를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블루투스 리시버, 유선카팩 그리고 마이크로 5핀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습니다. 배송기간은 한 달 정도 걸렸네요. ㅠㅠ
쿠팡을 통해 국내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마이크로 5핀 충전기는 집에 하나쯤 굴러다닐 거라 생각됩니다. 굳이 고속 충전되는 거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연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도착한 유선 카팩과 블루투스 리시버입니다.
유선 카팩을 카세트테이프 장착 홈에 맞춰서 넣어줍니다.
덮개에 선이 찝히지 않도록 틈 사이로 선을 빼주세요.
마이크로 5핀 충전기를 연결해주면 빨간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저 버튼을 꾹 눌러주면 파란불이 깜빡깜빡거리는데요. 파란불이 깜빡거리는 상태에서는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메뉴에서 [BTR]로 시작하는 기기를 찾아서 페어링 한 뒤 연결시켜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질
설치하는 법은 너무나 간단해서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이 음질일 것 같은데요. 아래 동영상을 보고 판단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play-tv.kakao.com/embed/player/cliplink/416598193?service=daum_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