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정용 소형 중계기 설치방법 및 후기

근처 아파트 단지가 재건축에 들어가면서 원래 그곳에 있던 중계기가 철거가 되었는데 그 이후부터 집 내부에서는 통화신호가 잘 잡히지 않더군요. 전화 걸 때는 창문 쪽으로 가서 임시로 해결했던 거 같은데 창문 쪽이 아니면 전화, 문자 수신까지 잘 안 되는 걸 보고 가정용 소형 중계기를 설치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SKT 홈펨토- SKB 인터넷을 사용해야만 설치가능하다.사실 처음에 설치하려고 했던거는 SKT 홈펨토라는 기기였습니다. 이 기기는 보통의 중계기와는 다르게 인터넷으로 전화신호를 받아와서 뿌려주는 장치거든요. 그래서 아파트 창문 쪽으로 따로 수신 안테나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기기는 더 이상 생산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재고가 없어서 기존 사용자분들이 철거를 해야지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길면 몇년 후에야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그냥 일반 중계기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설치 신청

우선 114에 휴대폰으로 전화 후 3번[휴대폰 정지/분실/통화품질/트래픽 관리]으로 연결 후 3번[통화품질]으로 연결을 합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바로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하고 상담사님께 그동안 겪은 일과 상황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접수가 방문기사님과 일정 조율이 이루어진 뒤 상담은 종료됩니다.

상담사와 통화 이제부터는 방문기사님과 직접 통화를 통해 얘기(문의사항, 일정 변경 등)를 주고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설치

기사님이 방문하시면 내부의 수신감도를 체크해주시고 최적의 설치 위치를 알려주십니다. 이때 설치위치 등 요구하고 싶으신 것이 있으시면 어떤 식으로 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해 조율이 가능합니다.

방문기사님은 총 두 번 방문하시는데 첫 번째는 감도확인과 어떤 식으로 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해 얘기가 가능하고 두 번째 방문 때에 실제 설치가 가능합니다.

우선 밖에 설치된 안테나입니다. 핸드폰 2개 정도의 크기로 작고 밖에서 봐도 크게 티가 안 납니다.

나사로 박는 것이 아닌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서 설치되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창틀 쪽 선의 경우 이렇게 얇은 선으로 설치됩니다.

덕분에 따로 타공을 할 필요도 없고 깔끔하게 선정리가 되어서 좋습니다.

내부와 외부 변환단자

기사님께 위쪽으로 선정리를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이렇게 안 보이도록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 설치할 경우 이런 식으로 중계기가 벽에다가 설치됩니다.

중계기의 경우 따로 전원 연결이 필요하니 바로 밑에 콘센트가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도 깔끔하게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이후

원래는 안테나가 하나도 뜨지 않았는데 2개나 뜨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에서는 통화가 아예 안됐는데 이제 통화, 문자 모두 가능합니다.


설치를 완료하시고 꼭 하셔야 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중계기 전기비를 통신사 월요금에서 할인받는 것입니다.

통신비 할인받기

중계기는 전원이 연결되었기 때문에 매달 전기가 나가게 됩니다. SKT에서는 중계기 설치 고객에게는 매달 통신비 천 원을 감면해주고 있는데 이는 설치일부터가 아닌 신청일 기준으로 산정되므로 설치한 당일날 바로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절차가 매우 간편하니깐 꼭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114 연결 -> 상담사 연결 -> “중계기 설치로 인한 전기비 할인” 요구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