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나 페이스북의 경우 스토리를 보게 되면 올린 사람은 24시간 동안 자신의 스토리를 본 사람이 누군지 실시간으로 알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뭔가 껄끄러운 사이라면 방문 기록이 남는 게 좀 별로 내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웹상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비행기모드를 켜고 들어가서 보면 된다고 하지만 오늘 날짜 기준 그 방법들은 모두 막혔습니다. 아무리 저절로 스토리가 로딩되게 기다린다고 해도 비행기 모드 키고 스토리 들어가는 순간 아래 사진처럼 무한 로딩만 걸리게 변경되었습니다.
인스타앱을 통한 방식과 스토리를 몰래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한 방식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리 좌측의 화면에서 기다린다고 해도 결국 비행기 모드 키고 들어가면 무한로딩입니다.
방법 1. 다른 스토리를 통해 미리 로딩 기능 이용
먼저 스토리들 중 기록이 남아도 상관없는 사람의 것을 들어갑니다.
그 스토리(A) 를 기준으로 좌측, 우측으로 스와이프 하는 척하면서 다시 A스토리로 돌아옵니다.
이 과정은 미리 여러 스토리들을 로딩시키기 위해 필요한 작업입니다.
스토리가 완전하게 넘어가지 않으면 업로더에게 본 사람으로 인식되지 않으니 괜찮습니다.
A스토리로 다시 돌아왔으면 스토리 자동넘김 시간이 되기 전에 빨리 비행기 모드를 설정합니다.
이제 스토리를 넘기시면 로딩없이, 기록 없이 스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까지 모두 로딩이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본 결과 약 6~7개 정도의 스토리가 한방에 로딩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절대 상대방에게 기록이 남으면 안 되는 경우에는
비행기모드 상태로 봤지만 그때의 본 정보가 온라인 때 인스타 서버로 전송될 경우 위와 같이 본 기록이 남게된다
앞서 알려드린 방법은 인터넷이 끊긴 상태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 기록에 절대 남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혹여나 아주 낮은 확률로라도 내가 본 기록이 인스타 앱에 저장이 되어있어서 나중에 온라인 상태로 인스타 앱에 접속했을 때 그 정보가 서버로 전송되는 것이 걱정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순입니다.
예시)
안드로이드의 경우 설정->애플리케이션(또는 앱 설정)에 가신 뒤 인스타그램을 선택하고 저장용량 비우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 내부 데이터만을 따로 삭제하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앱을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불편하긴 하지만 테스트 해보면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할 때는 확실하게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방법 2. 스토리를 몰래 볼 수 있는 사이트 이용
앞서 설명해드린 방법1은 비공개 계정이든 공개 계정이든 상관없이 내가 팔로잉만 하고 있다면 상관없이 볼 수 있었지만 방법 2는 공개 개정일 경우에 방문 기록 없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재 오늘 날짜 기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사이트는 모두 4곳입니다.
Instasaved : instasaved.net
save-insta : www.save-insta.com/
instadp : www.instadp.com
storysaver : www.storysaver.net/
사이트는 모두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고싶은 상대방의 인스타 아이디만 알면 됩니다.
방법1에서 해봤던 것과 똑같은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동일한 스토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방법1에서 해봤던 것과 똑같은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동일한 스토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저기 검색란에 인스타 아이디를 입력한 뒤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방법1 때와 같은 스토리가 표시되었으며 사진을 클릭할 시 우측처럼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