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는 문자 앱에서 문자 예약 전송 기능을 지원했는데 카카오톡은 출시한 지 10년이 넘어도 이 예약 전송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드디어 카톡에서도 이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는데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건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9.8.0 버전부터 예약 메시지 전송 기능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채팅장에 와서 키보드 우측 상단에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세지 예약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이걸 클릭합니다.
이렇게 미리 보낼 카톡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약 날짜 선택은 당해년도면 월, 일 상관없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5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고요.
이런 식으로 예약으로 카톡을 보내기 전에 미리 나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예약하면 예전에 우리가 문자메세지 앱을 통해 대화창 상에서 바로 예약된 문자를 확인할 수 있었던 것과 다르게 카카오톡은 따로 예약한 메세지 함으로 가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약을 해도 카카오톡 대화창 내에서는 표시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처음에는 조금 불편했는데 일괄적으로 이렇게 관리해주는 게 어떻게 보면 더 편리할 거 같기도 합니다.
아직 보내지기 전의 메시지를 클릭하면 바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다만, 예약된 메시지로 보낼 경우 위의 사진처럼 따로 표시가 뜬다는 것은 알고 계셔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실 너무나도 필요하고 있었어야 하는 기능이지만 왜 이제야 생긴 건지 의문인 카카오톡 예약 전송 기능.. 늦게 나온 만큼 부디 꼭 보내야 할 때 안 가는 참사가 벌어지지 않도록 기원해봅니다.